한민족 고유의 仙문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_ 선교 교화선 선가풍仙家風_ 선문화仙文化_ 선교 . 선도 . 선학

선문화 커뮤니티 Seon Culture Community/선교문화원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사백력 교유(斯白力敎諭) “하늘의 광명은 환(桓), 땅의 광명은 단(檀), 사람의 광명은 선(仙)이라 한다” _ 선문화원 강연

선문화 2022. 12. 6. 17:47

선교仙敎 선문화仙文化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광명(光明) 사상

 

하늘의 광명(光明)을 "환(桓)"이라 하고,

 

땅의 광명(光明)을 단(檀)이라 하며,

 

사람의 광명(光明)을 선(仙)이라 한다.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 선사상(仙思想) 

취정원사 선사상 “환단선(桓檀仙) 광명교유(光明敎諭)Seonism of Chwijeong, Hwan · Dhan · Seon

하늘의 광명 “환(桓)”, 땅의 광명 “단(檀)”, 사람의 광명 “선(仙)”

 

 

취정원사(聚正)께서 교유하신바, “한민족의 선(仙) 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이다. 선(仙)은 하늘과 땅과 사람(天地人)이 빛(光明)으로 하나된(合一) 선인(仙人)의 상(象)이라. ‘하늘(天)의 광명(光明)을 환(桓)이라하고, 땅(地)의 광명을 단(檀)이라하며, 自人光明謂之仙 사람(人)의 광명을 선(仙)이라 한다.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이다. 환단고기 태백일사 신시본기에 이르기를 自天光明謂之桓 自地光明謂之檀 所謂桓卽九皇之謂也 韓亦卽大也 하늘의 광명을 환(桓)이라 하고, 땅의 광명을 단(檀)이라 하며, 소위 환(桓)은 구황을 말하는 것으로 한(韓)은 곧 크다는 뜻이다 하였다.

선(仙)은 천지인(天地人)의 합일(合一)이요, 선(仙)문화란 선교·선도·선학 선교삼정(仙敎三鼎)의 한민족 고유문화이다. 우리 한민족의 선문화(韓民族仙文化,Korean Seon Cultere)는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에서 비롯된 것으로, 중국의 도(道,tao)·도교·신선술 또는 불교나 일본의 선(禪,zen)과는 엄연히 다른 것이다. 

우리 한민족의 선(仙,seon)은 우주 청원(宇宙淸元)의 기(氣), 즉 한알이신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내리신 한얼이요, 일심(一心)이며, 신성(神性)이고, 광명(光明)인 것이다. 그 빛의 씨앗을 일컬어 환하게 밝은(桓) 신성의 씨앗(因),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생무생일체에 부여하신 존재의리(存在義理)라 함이니, 우리 한민족의 선(仙,seon)은 하늘에서 비롯된 것이요, 온 세상의 본원이며 진리의 근원이신 하나님 환인(桓因)의 교화에 연원한 것이다.

 

 

출처1. [환인계시록(桓因啓示錄)] 1997. 취정원사 著. 선교환인집부회 保存.

출처2. [취정교유집(聚正敎諭集)] 1991~1997. 취정원사 著. 선교환인집부회 保存.

 

 

 

 

 


 

선교 공지 _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 선림원)에서는 홈페이지 주소 어느 곳에서도 tao 또는 suntao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유사선교 suntao.kr, suntao 선교 Mobile (불광도원, 선불교, 만월도전, 국조전, 홍익마을,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불광도원 영인체, 신동아 sbs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과 일체 무관 합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일반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 근래들어, 선불교(불광도원) 만월도전이 2016년 선교로 개칭하고 자신을 선교 창시자라고 홍보하는 내용은, 선교 교단에서 인정하지않은 것으로, 선교 교단과는 무관한 내용임을 공지합니다.